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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행정 |
VS |
2행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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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크랭크축 회전 |
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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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
캠 회전 |
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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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피스톤 행정 수 |
2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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흡기-압축-연소-배기 |
행정 과정 |
흡기, 압축 - 연소, 배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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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 | 흡기 | 배기 | 밸브작동 |
과정 | 흡기 | 배기 | |
흡기 | 열림 | 닫힘 | 흡기 | 열림 | 닫힘 | ||
압축 | 닫힘 | 닫힘 | 압축 | 닫힘 | 닫힘 | ||
연소 | 당힘 | 담힘 | 연소 | 닫힘 | 닫힘 | ||
배기 | 닫힘 | 열림 | 배기 | 닫힘 | 열림 | ||
과정마다 밸브 작동 |
차이 |
배기 시 흡기공 열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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넓은 속도 변화 범위 체적효율이 높다 연료 소비율이 적다 기동이 쉽다 | 장점 | 밸브기구 구조 간단 마력 당 무게가 가볍다 회전력 변동이 작다 실린더 수 적어도 원활 출력 : 4행정 < 2행정 | |||||
장치가 복잡 가격이 비싸고 마력당 중량이 큼 | 단점 | 흡, 배기 행정 불안정 연료소비율 크다 저속운전이 어려움 |
4행정 기관 운전 모습 2행정 기관 운전 모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