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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솔린 기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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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젤 기관 |
불꽃 점화 |
점화 방법 |
압축 점화 |
기화기 |
연료 공급 |
직, 간접 분사 |
연료 효율 좋음 |
장점 |
연료 소비율 적고 |
점화가 정확하고 쉬운 폄 |
열효율이 높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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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관 효율이 우수(디젤대비) |
추가적인 장치가 없어 고장이 적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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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료 소모가 많고 열효율 적음 |
단점 |
시동이 상대적으로 곤란 |
별도 점화장치로 구조가 복잡 |
연소압력이 높아 소음이 크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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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로 4행정 기관을 채택한다 소형으로 회전 속도 빠르고 높은 출력을 얻는다 자동차 등에 사용 |
기타 |
주로 중, 대형 기관으로 제작 출력당 중량이 크고 제작비가 많이 든다 선박 등에 사용 |